Home - 교육운영 - 공무원/직장인

교육운영education

업무시간
평일 AM 09:00 ~ PM 07:00
토요일,공휴일 CLOSE

상담문의
전화 02-3445-1508
카카오톡 machvictor

공무원/직장인 안녕하세요 마하빅터아카데미입니다.
고객의 성장과 꿈의 실현을 위한, 고객의 미래를 새롭게 할 실제적이고 다양한 Happy Solution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기타프로그램 | <기타 역량 강화> 행정법 실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하빅터아카데미 작성일19-03-28 21:19 조회350회 댓글0건

본문


a99e17897a2b20d341cda4cbc10d1d4a_1559727612_5092.jpg


주요교육대상 :

공공기관, 시민단체, 민간단체, 정책관계자


권장교육시간 :

16시간


교육내용 :

행정법의 개념과 기본원리

법령과 행정규칙

행정법 학습을 위한 ‘법률관계’ 개념 이해

법률관계 중 ‘행정상 법률관계’와 ‘행정법 관계’ 개념 이해

‘행정상 법률관계의 원인(법률요건과 법률사실)’ 개념 이해

중요한 ‘법률사실’ 학습

행정 목적 달성을 위한 행정주체의 수단들 이해(행정 강제와 행정벌)

권익을 침해당한 국민의 권익 보호장치 개관(손해전보와 행정쟁송)


주요교육대상 :



공공기관, 시민단체, 민간단체, 정책관계자


권장교육시간 :



16시간


교육내용 :



행정법의 개념과 기본원리

법령과 행정규칙

행정법 학습을 위한 ‘법률관계’ 개념 이해

법률관계 중 ‘행정상 법률관계’와 ‘행정법 관계’ 개념 이해

‘행정상 법률관계의 원인(법률요건과 법률사실)’ 개념 이해

중요한 ‘법률사실’ 학습

행정 목적 달성을 위한 행정주체의 수단들 이해(행정 강제와 행정벌)

권익을 침해당한 국민의 권익 보호장치 개관(손해전보와 행정쟁송)

수정내용....

▶ 교육주제 : 행정서비스 마케팅 과정

▶ 대      : 5급 이하 공무원

교육유형 : 현장체험

교육방식 : 그룹단위

▶ 교육시간 : 12 

▶ 타 교육 프로그램과의 차별성 :

1)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고객 마인드 내재화 함

2) 상대적으로 정적인 행정업무에 동적인 마케팅 마인드 접목

3) 마케팅 Mix(7P):

   ① 상품(Product), ② 가격(Price), ③ 장소(Place), ④ 홍보(Promotion), ⑤ 사람(People),

    물리적 마케팅 비들(Physical Evidence), ⑦ 마케팅 과정(Process)

4) 관광 상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지자체의 경우 행정서비스 마케팅 과정의 교육효과 큼

 

교육내용 :

1) 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행정 서비스의 개념과 유형

2) 마케팅 Mix의 개념과 행정 서비스에의 적용

3) 행정 서비스 마케팅 현장 실습

4) 행정서비스 개발의 전 흐름 이해

5) 행정 서비스 정책형성 과정의 장애요인과 극복방안

6) 행정 서비스 제공 과정의 제반 문제들과 극복방안

7) 행정 서비스 홍보 과정의 제반 문제들과 극복방안

8) 지속적인 고객 유지에 장애요인 및 극복방안